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A모바일 가입 선물 (에넥스모바일)

by 쪼렙엔지니어 2020. 4. 27.
반응형

쪼렙이는 아버지 덕분에 중학교 2학년때부터 핸드폰을 사용한 어마무시한 경력자입니다.

아버지 부하직원중에 한분이 퇴사하시고 핸드폰 가게를 오픈하셨는데 그때 핸드폰을 하나 구입하셔서

저를 주셨습니다.

(그당시 아버지께서는 회사에서 핸드폰을 지급받으셨고, 형은 삐삐가 있었습니다.

어머니는....필요하지 않으셨나 봐요.)

여튼 그때부터 군대갈때까지 Power digital 017!!!을 사용했죠.

(추억돋네요.)

아 그사이에 2002년 초에 SK텔레콤 011과 SK신세기통신 017이 합병을 했었죠.

당시 저는 고등학생이어서 뭐 차이를 알지 못했고, 그냥 계속 사용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어차피 통신비는 엄카에서 나갔으니 ㅋㅋㅋㅋㅋ)

그러고 군대갈때 일시정지가 가능했으나 그걸 모르고 해지를 했었죠.

해지하고 전역하고 나니 017번호로 신규가입이 안되더라구요.

전역당시가 2006년도였으니.... (프랑스월드컵...아련....)

그 당시에 010으로 통합하려는 정책을 진행중이었습니다.

그래서 당당히 새마음 새뜻으로 새로운 번호를 개통했습니다. SK텔레콤 010으로 가입했었지요

그번호 그대로 통신사도 그대로 올해 초까지 계속 사용해 왔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4G-LTE가 처음 상용화 되던 시기에 지방출장이 많았는데,

정확히 기억하는게 평택 오성면에서 KT가 안터지는 동료를 목격했고, 목포 대불산단에서 U+가 안터지는 동료를

목격한 뒤로 통신사를 바꿀 생각을 아예 안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게 4G상용화 초창기이긴 한데 저한테는 굉장히 불편해 보이더라구요.

제핸드폰인 SK망도 그때 안테나가 잘 뜨진 않았지만 완전히 끊긴 기억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여튼 그렇게 오래 사용하던 SKT에서 드디어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유인즉슨 4년만에 핸드폰을 갤럭시 S20으로 바꾸려 하는데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면 5G요금제 밖에 안되더라구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걸수도 있는데 기변도 5G요금제만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고, 의무사용기간 지나면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데 5G요금제 안에서만 변경이 가능하고, 4G요금제로 내려가면 위약금을 토해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뭔소리지..;;;;

현재 4G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기변경이면 기기만 바꿔야지 왜 요금제까지 바꾸라고 강요하는거지?

원래 핸드폰 통신사들이 X아치들인건 알고 있었지만 이거 너무한거 아닙니까?

게다가 5G요금제가 저렴하거나 좋은것도 아니더라구요.

비슷한 데이터용량을 사용하려면 훨씬 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제가 SKT 라지요금제 (100GB)짜리 요금제를 6만9000원인가?에 사용하고 있었는데,

혜택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어차피 100기가를 다 쓰지 못했지만.... 여튼 100기가 후 속도제한으로 무제한으로 사용은 가능했죠.

5Mbps면 음악듣고 웹서핑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으니까요.

그런데 5G 주요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게 그나마 좀 저렴해진거였다고 알고 있는데....

(잘못알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 75000원 아래 요금제는 9GB만 제공합니다. ;;;;;;;;;;;;;;;;;;;;;;;;;;;

그래서 최소 750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게 소진 후 속도제한으로 추가 제공도 안해주는것 같더라구요.

더군다가 지금 5G요금제를 써도 5G망이 완벽하게 깔려있는게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4G로 쓰고 계신 분들도 많고

핸드폰을 5G우선으로 설정해 놓으면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아예 4G로 설정해 두신다고 하더라구요.

(이부분은 핸드폰 커뮤니티에만 가봐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여튼 그래서 이번에 생애 첫 자급제 + 알뜰통신사 조합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알뜰통신사에 대해 찾다가 가장 가성비 좋은 요금제로

A모바일의 [요금폭탄방지 +2GB 요금제]를 찾았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대충 계산을 해봐도 제공데이터가 4G데이터는 기본제공 11GB + 매일2GB (이후 속도제한 무제한제공)이라서

2GBx30일 = 60GB +11GB => 71GB를 제공받네요.

게다가 요금제가 1년간은 20,900원 입니다.

총 2년동안 사용한다고 하고 유지비를 계산해보면 제가 S20 자급제를 90만원에 구입했거든요?

90만원 + (20,900원 x 24개월) + 7,700원(유심비) = 1,409,300원으로 나왔고,

이걸 통신사에서 제일 저렴한 방법인 번호 이동을 통해 구입해서 2년동안 5G요금제 75,000원짜리로

사용한다고 했을때 유지비가 아래로 계산되었습니다.

(3월달기준으로 S20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우가 70만원이었습니다.)

70만원 + (75,000 x 24개월) + 9,900원(유심비) = 2,509,900

대충 봐도 100만원가까이 차이나 나네요.

게다가 놀라운것은 알뜰요금제 저 금액은 약정기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통신사를 바꾸거나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어요.)

여튼 그래서 저는 자급제 + 에넥스모바일(알뜰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사실 서론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

가입해서 유심받고 잘 사용 중이었는데....

어느날 아침에 현관에 택배상자가 놓여 있더라구요.

뭐지? A mobile이라고 되어 있길래... 저는 유심이 또 온건가? 했습니다.

이미 유심은 잘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런데 이렇게 미니 공기청정기라고 써있더라구요!!!!!

두둥!!!!!

뭐지 이거.... 난 주문한적 없는데....강매인건가!!!!

그날이 토요일이었기 때문에 고객센터 연락도 안될꺼고....

그래서 일단 그냥 뜯어봤습니다. 노빠꾸 직진남!!!

이렇게 상자안에 더 작은 상자가 들어있네요... (진짜 미니구나....)

잘 안보이긴 하는데 이렇게 올해 초 제조된 알로코리아의 미니 공기청정기 같았습니다.

뜯었을때 이렇게 생겼습니다.

작은 박스안에 충전케이블도 들어 있었구요. 마이크로 5핀입니다. 그런데 충전기는 없네요...ㅎㅎ

이렇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나중에 차에 갖다 놓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주니까 쓰긴 쓰겠는데... 왜 준건지 모르겠네요.

에넥스 모바일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봐도 가입시 이런 선물을 준다는 내용은 보질 못했거든요.

게다가 알로 미니공기청정기를 찾아보니까

보이시나요? 거의 네이버 최저가 가격이 저정도 수준입니다.

ㄷㄷㄷㄷㄷㄷ

2만원짜리 요금제 가입했는데 4만원대 선물이라니.... 이게.. 약정이 없는 상푼이라 한달만 쓸 수도 있는건데...

여튼 보내주셨으니 잘 쓰겠습니다.

몇일 사용해봤는데 그냥 딱 사이즈에 맞는 용도였습니다.

그냥 책상주변이나 차량안에 약간만 먼지를 걸러주는 정도?

그리고 풍량조절은 안되었고, On, Off만 가능했습니다.

구매는.. 흐음... 글쎄요... 저라면 이거 3개 살 가격으로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살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